728x90

안녕하세요 천복입니다.^^

 

신규 입사자나 기존 종사자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공동인증서 등록입니다. 

 

신규 입사자는 관리자 또는 부관리자가 시설 직원으로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관리에서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한 후 해당 종사자가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종사자는 공동인증서가 갱신될 때마다 다시 등록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시설 코드, 아이디, 비밀번호,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시설코드는 시설 종사자가 로그인하면 이름 옆에 바로 나타나기도 하고 시스템을 시작하여 로그인된 시스템에 보면 바로 나타납니다. 신규 종사자에게는 시설코드를 알려주셔야 하고, 기존 종사자는 입사 시 받았던 아이디, 비밀번호와 함께 기록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에 접속하시면 로그인 화면 밑에 공동인증서/디지털원패스 등록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시설코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팝업창이 뜨게 되고 등록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누르고 비밀번호를 누르면 인증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그 이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눌러 해당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기존 종사자가 공동인증서 갱신으로 인증서를 재등록하는 과정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 확인하는 방법은 위의 사진에는 나타나 있지 않지만 1) 정보를 입력하는 곳 아래쪽에 보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있고, 2) 관리자 또는 부관리자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해달라고 요청하시고 관리자 또는 부관리자가 공통관리 - 등록관리에서 해당 종사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 또는 변경 후 정보를 받아서 재시도 해보시면 됩니다. 가급적 시설코드, 아이디, 비밀번호를 최초에 부여받았을 때 확인 가능한 곳에 메모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