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천복입니다.^^

 

사무원의 경우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에서 공통관리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권한이 주어져있는 경우도 있고, 변경 사유가 발생하거나 업무 처리가 필요한 경우 사무원이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시설정보관리 : 시설정보 변경 시 또는 보조금카드 발급 시

시설정보관리는 시설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때 이외에는 크게 접근할 일이 없지만, 

사무원의 업무 중 보조금 통장을 개설하거나 보조금카드를 발급 또는 재발급받고자 할 때 금융기관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시설정보관리에서 보조금카드 발급용 시설정보를 출력하여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교육 자료 - 공통관리

시설정보 중 특히 시설명이 변경되면 시군구보고 시 발신명의나 직인에 변경이 있기 때문에 

시설정보관리에서 시군구보고 탭에서 발신명의 변경과 직인 파일 변경이 필요합니다. 

이 업무는 사무원이 하기보다는 관리자 또는 부관리자가 하게 되겠지만, 사무원에게 업무가 주어지거나 시설명이 변경되었음에도 시군구보고에서 직인 등이 변경되지 않았을 때 변경 요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교육 자료 - 공통관리

등록관리 - 종사자 입사 또는 퇴사 시

종사자가 입사한 경우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사용할 종사자에게 아이디를 부여하고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해주는 곳입니다. 

종사자가 입사하여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에 접근하게 하려면 먼저 관리자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하여 우선 종사자를 등록해주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은 종사자는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메모해둘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으로 재등록을 할 때 해당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종사자가 있다면, 등록관리에서 확인 후 알려주거나 비밀번호를 다른 것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종사자가 퇴사한 경우는 해당 종사자의 시스템 사용여부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교육 자료 - 공통관리

권한관리 - 종사자 업무 권한 부여

종사자가 입사하여 신규로 권한을 부여하거나 업무 분장으로 업무 범위가 달라져서 권한 부여가 필요한 경우 접근하는 공간입니다. 

 

사무원에게는 회계, 인사, 급여, 세무, 후원금, 시군구보고 등 대부분의 권한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 또는 부관리자가 접근하여 종사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교육 자료 - 공통관리

양식지 설정 - 매년 초 결의서, 품의서 등 양식 선택

양식을 변경하는 경우는 잘 없지만, 간혹 전년도와 다른 양식으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양식은 A타입과 B타입이 있는데 보시고 마음에 드는 양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큰 의미는 없어요.. ㅎㅎ)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교육 자료 - 공통관리

통합결재라인설정 - 회계서류, 사업 서류, 시군구보고 등 출력물 양식에서 나타나는 결재라인 설정

결의서, 품의서 등 회계서류를 출력할 때 나타나는 결재라인, 사업 관련 서류(사례관리 등) 등을 출력할 때 나타나는 결재라인 등을 설정하는 공간입니다.

 

결재라인이 모두 동일한 경우는 하나만 등록하면 되겠지만,

회계와 사업에서 결재라인이 다르거나 서류마다 결재라인에 차이가 있는 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교육 자료 - 공통관리

 

사무원이 공통관리에 접근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아예 권한 부여가 되어 있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사무원이 하는 업무와 연결되어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만약 관리자 또는 부관리자가 등록 또는 변경해주지 않아 사무원의 업무가 지연되면 어디에 접근해야 해결되는지 알고 있으면 요청하기도 수월하기 때문에 참고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